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최근 화제작인 우당탕탕 패밀리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우당탕탕 패밀리는 〈금이야 옥이야〉의 후속으로 2023년 9월 18일부터 방영 중인 KBS1 일일 드라마입니다. 30년 전 원수로 헤어진 부부가 자식들 사랑으로 인해 사돈 관계로 다시 만나면서 오래된 갈등과 반목을 씻고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명랑 코믹 가족드라마인데요.

 

우당탕탕 패밀리 다시보기 우당탕탕 패밀리 무료보기

첫 화는 시청률이 13%를 찍으며 순항하는 듯 보였으나 바로 다음 화에서 8.5% 시청률을 찍으며 고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시청률 10%를 기록하며 다소 회복하는 추세인데요. 앞으로의 내용 전개에 따라 시청률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우당탕탕 패밀리와 관련해서 다시보기 무료보기 등 연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짜가 나타났다] 보셨나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 [ ✔ ]

 

 

 

프로그램 소개

1. 원수와 사돈되기! 그 기막힌 사연은?
원수가 만났다!
바로 결혼이라는 외나무다리에서.

세상에서 제일 싫은 사람과 가족 되기!
세상에서 가장 멀고 불편한 가족 탄생!
그 살벌하고 요란하고 유쾌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2. ‘family-in-law’ 에서 ‘family-in-heart’가 되는 이야기
결혼한다고 진짜 가족이 되는 건 아니다.
그들은 법적으로는 가족이지만 마음은 남보다도 못하다.

사사건건 부딪치며 트집 잡고 싸우던 이들이
가족이라는 운명공동체 앞에 벌어지는 문제들을 해결해가면서
몰랐던 서로의 모습과 상처들을 알게 된다.
세상에서 제일 미웠지만 어느새 세상을 함께 하고 싶은 사람들이 된다.

법이 아닌 가슴으로 만들어가는 진짜 가족 이야기!
웃음과 감동이 함께하는 떠들썩한 가족 재건 프로젝트!

3. 까보면 문제없는 가족은 없다.
현실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가족들의 이야기

이 드라마에는 다양한 부모들이 나온다.
사랑이란 이름으로 이혼과 재혼을 반복해 온 80대 싱글,
전처의 아이를 친자식처럼 키운 엄마,

겉으로는 평안해 보여도 문제없는 가족 없고
그들 모두 우리 혹은 우리 이웃의 가족들이다.

현실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가족상을 제시하고
그들이 어떻게 어울리고 화합해 가는지 그려보려 한다.
가족은 비판의 대상이 아니다. 품어주고 사랑해야 할 내 사람들이지.

 

앞서 서두에서 말한 대로 우당탕탕 패밀리는 30년 전 원수로 헤어진 부부가 자식들 사랑으로 인해 사돈 관계로 다시 만나면서 오래된 갈등과 반목을 씻고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명랑 코믹 가족드라마입니다. 남상지, 이도겸, 강다빈, 이효나 배우 등이 출연하는데요.

 

총 120부작이며 첫 화 반응이 나쁘지 않았으나 그 이후 시청률이 내려감으로써 앞으로 내용 전개가 어떻게 진행될지 다소 걱정이 되긴 합니다.

 

본 작을 집필하게 된 문영훈 작가는 과거 같은 방송사에서 방영한 TV소설 〈내 마음의 꽃비〉의 집필을 맡아 여러 가지 문제점으로 비판을 받았고, 작가의 차기작인 〈꽃 피어라 달순아〉에서도 전혀 개선되지 않은 채로 극을 집필한 바 있습니다.

 

이번 우당탕탕 패밀리에서는 문영훈 작가의 필력과 내용 전개가 얼마나 개선되었는지에 따라 인기 여부를 판가름하는 잣대가 될 것 같습니다.

 

[금이야 옥이야] 보셨나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 [ ✔ ]

 

 

 

주요 관전 포인트

Point 1. 문영훈 작가의 복귀작

문영훈 작가는 〈꽃 피어라 달순아〉 이후 5년 7개월 만에 복귀하며, 처음으로 KBS1 일일드라마를 집필합니다. 5년 전에 집필했던 〈꽃 피어라 달순아〉의 평이 굉장히 좋지 않았기 때문에 우당탕탕 패밀리도 시작하기 전부터 시청자들의 우려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작품은 문영훈 작가가 철지부심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아직 첫 방송인만큼 필력이 얼마나 올랐는지, 그리고 내용 전개를 얼마나 재미있게 이끌어나가는지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Point 2. 으라차차 내 인생의 남상지 출연

우당탕탕 패밀리의 주연 배우 중 한 명인 남상지는 1년 전 같은 방송사에서 방영한 으라차차 내 인생에서도 주연을 맡았었습니다. 으라차차 내 인생은 당시 시청률 20% 이상을 찍을 정도로 크게 화제였는데요.

 

이번에 맡은 우당탕탕 패밀리의 유은성 역할도 잘 소화하여 전작에 이어 화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Point 3. 막장 요소 총집합

30년 전 원수로 헤어진 부부가 자식들 사랑으로 인해 사돈 관계로 다시 만나면서 오래된 갈등과 반목을 씻고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명랑 코믹 가족극

 

우당탕탕 패밀리를 소개하는 멘트입니다. 딱 봐도 막장 요소가 가득하죠? 막장이라는 단어에 위화감이 있지만 사실 막장 드라마만큼 재밌는 게 없습니다.

 

큰 화제작이었던 부부의 세계, 펜트하우스도 막장 요소가 가득했는데 엄청난 인기몰이로 배우들이 연말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었었죠.

 

이번 우당탕탕 패밀리도 재미있는 막장 드라마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우아한 제국] 보셨나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 [ ✔ ]

 

 

 

다시보기

이 작품을 다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작품을 다시 보고 싶으신 분은 제공하는 링크를 활용하면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에서는 무료로 또는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정을 공유하여 1,000원 이내로 모든 OTT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당탕탕 패밀리 다시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