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이전 화제작인 아스달 연대기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2023년 9월 9일부터 아스달 연대기 시즌2인 아라문의 검이 방영될 예정입니다. 다행히 시즌1인 아스날 연대기와 내용적으로 크게 이어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아스달 연대기를 못 봤다고 해서 아라문의 검 내용이 이해가 가지 않는 상황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아스달 연대기 다시보기 아스달 연대기 무료보기

아스달 연대기는 가상의 땅인 아스의 상고시대가 배경인 작품으로, 이상적 통일국가의 탄생과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투쟁과 화합, 그리고 사랑에 대한 신화적 영웅담을 담은 작품인데요. 아라문의 검을 보기 전, 시즌1인 아스달 연대기를 찾는 분들을 위해 아스달 연대기와 관련한 다시보기 무료보기 등 연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라문의 검] 보셨나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 [ ✔ ]

 

 

 

프로그램 소개

가상의 대륙, 아스!

그곳에 최초의 도시, 아스달이 생겨났고,

도시가 요동치며, 최초의 국가가 만들어지고 있다!

 

그 중심에 선 각자 다른 욕망을 가진 인물들!

그들은 각각 어떠한 국가를 만들려 하는가!

또한! 결국! 누가! 그곳을 차지하게 되는가!

 

문명의 시작! 영웅들의 뜨거운 이야기!

 

아직 국가와 왕을 만나지 못했던 멀고 먼 옛날

아스 대륙에 세워진 최초의 도시.. 최초의 국가.. 그리고 최초의 왕..!

시원 설화인 단군설화를 재해석하고 판타지적인 설정을 첨가하여,

가상의 땅 아스에서 처음으로 '나라'라는 것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각기 다른 모습의 영웅들을 통해 그리려 한다.

 

사람의 이야기이자 통합의 이야기!

 

네 명의 영웅, 세 개의 종(種), 두 개의 사랑, 하나의 전설!

이 드라마에는 사람족과 사람의 아종(亞種)으로서

사람과 모습은 흡사하지만 많은 것이 다른 뇌안탈이 등장한다.

자유의 땅, 달의 평원의 뇌안탈과 탐욕의 땅, 아스달의 사람족.

이들은 신체적인 특징이 다르지만, 더욱 다른 것은 그들의 생각이다.

사람과 뇌안탈간의 대립과 화합을 통해 진정한 ‘통합’을 그리려 한다.

 

원형적 사랑의 이야기!

 

이(利)로 맺어졌으나, 누구보다 폭발적이고 원초적인 사랑.

지고지순했으나, 권력의 대결에서 결국 또 다른 선택을 하게 될 사랑.

생물학적으로 종(種)이 다른 불가능해 보이는 사랑.

여러 가지 모양의 사랑을 하는 인물들을 통하여,

보다 근원적인 인류 원형의 ‘사랑’을 보여주려 한다.

 

앞서 서두에서 말한 대로 아스달 연대기는 2019년 6월 1일부터 tvN에서 자백 후속으로(Part 1, 2), 9월 7일부터 호텔 델루나 후속작으로(Part 3) 방영된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가상의 땅인 아스의 상고시대가 배경인 작품으로, 이상적 통일국가의 탄생과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투쟁과 화합, 그리고 사랑에 대한 신화적 영웅담을 담은 작품인데요. 총제작비가 540억원이 들었을 정도로 당시 공개되었을 때 큰 기대작으로 꼽혔습니다.

 

그러나 최고 시청률이 전국 기준 7.7%, 수도권 기준 8.9%가 나오면서 투자 대비 완벽한 성공은 거두지 못하였는데요. 드라마적 이유도 있겠지만 제작사인 스튜디오 드래곤이 근로기준법과 산업안전보건법을 위반하고 이에 대해 미적지근하게 대응하여 방영 전부터 구설수에 오른 것이 시청률 저조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아라문의 검] 보셨나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 [ ✔ ]

 

 

 

주요 관전 포인트

Point 1. 역대 최고 제작비 투입

최근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한 무빙이 650억원 투입되어 한국 드라마 역사상 가장 많은 비용이 투자된 드라마로 기록되었는데요. 그전까지 가장 많은 비용이 투자된 드라마는 아스달 연대기입니다. 무려 560억원이 투자되었습니다. 그만큼 초호화 캐스팅과 CG가 들어갔다는 의미인데요. 실제로 시청하면 영상미로 눈을 뗄 수 없게 만듭니다.

 

Point 2. 엄청난 스케일의 세계관

판타지 드라마인 만큼 역대급 스케일의 세계관을 자랑하는데요. 가상의 땅인 아스의 상고시대를 배경으로, 이상적 통일국가의 탄생과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투쟁과 화합, 그리고 사랑에 대한 신화적 영웅담을 담은 내용인 만큼 스케일이 엄청납니다.

 

단, 스케일이 너무 웅장한 탓이었는지 웅장한 세계관에 시청자들이 아직 이해를 못 했다는 평도 많이 나왔습니다. 판타지 세계관을 운운하면서 마을 몇 개 수준의 캐릭터 구성과 느린 템포의 사건 진행, 그리고 무엇보다도 지나치게 유치한 대사가 스토리에 몰입을 방해한다는 평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실제로 방영 내내 큰 호평은 받지 못하였습니다.

 

Point 3. 역대급 초호화 캐스팅

역대급으로 투자가 진행된 드라마인 만큼 캐스팅도 초호화인데요. 주연으로는 장동건, 송중기, 김지원, 김옥빈이 출연하였고 그 외 조연들도 들으면 누구나 알법한 배우들이 출연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런 초호화 캐스팅에도 불구하고 캐릭터 논란이 다소 있었는데요. 배우들의 연기력은 괜찮았지만 애매한 설정과 캐릭터에 대한 매력 부족 등이 드라마 몰입을 다소 방해한다는 평도 있었습니다.

 

[아라문의 검] 보셨나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 [ ✔ ]

 

 

 

다시보기

이 작품을 다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작품을 다시 보고 싶으신 분은 제공하는 링크를 활용하면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에서는 무료로 또는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정을 공유하여 1,000원 이내로 모든 OTT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스달 연대기 다시보기 - 1

 

아스달 연대기 다시보기 - 2

 

아스달 연대기 다시보기 - 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