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현재 화제작인 아라문의 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2023년 9월 9일부터 〈경이로운 소문 2: 카운터 펀치〉의 후속으로 방영 중인 tvN 토일 드라마입니다. 아라문의 검은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타곤, 은섬, 탄야, 태알하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전작 아스달 연대기 이후 4년 만의 후속작인데요.

 

아라문의 검 다시보기 아라문의 검 무료보기

시즌1인 아스달 연대기는 제작비가 560억원으로 국내 드라마 역사상 가장 많은 제작비가 투입되었는데요. 이번 아라문의 검도 이에 못지않은 제작비가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아스달 연대기를 재밌게 보신 분이라면 후속작인 아라문의 검도 재밌게 즐길 수 있을 텐데요. 아스달 연대기를 재밌게 보신 분들은 꼭 아라문의 검도 봐보시길 바랍니다. 아라문의 검을 시청할 예정인 분들을 위해 아라문의 검과 관련한 다시보기 무료보기 등 연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달 연대기] 보셨나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 [ ✔ ]

 

 

 

프로그램 소개

[아라문의 검]은 한국설화에서 영감을 얻은 판타지 드라마로서,

고대의 가상 대륙, 아스(ARTH)에서 펼쳐지는 대서사시다.

 

모든 것을 가져야만 하는 것이 왕이기에, 모두에게서 모든 것을 빼앗고,

아스대륙 전부를 정복하여 진정한 아라문 재림의 전설이 되려는 타곤!

 

반드시 돌아오겠다는 탄야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약한 것이 죄가 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아스달로 진격하는 아고 연합의 지존, 재림 이나이신기 은섬!

 

덜 뺏고, 덜 다치고, 덜 죽이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이아르크에서의 배움을 아스달에 실현시키려는 재림 아사신이며

스스로 신이 되는 대제관, 탄야!

 

모든 것을 줄 수는 있어도 그 누구의 일부는 될 수 없기에

오로지 순수한 자신의 욕망을 섬기며 사랑도 나라도 이용하지만,

결국 아스달을 버릴 수 없었던 아스달의 왕후, 태알하!

 

타곤의 아스달왕국과 은섬의 아고연합 사이의 피할 수 없는 대전쟁!

탄야가 만들려는 세상과 태알하가 지키려는 세상의 대격돌!

 

드디어 이들의 전설이 시작된다!

 

앞서 서두에서 말한 대로 아라문의 검은 2023년 9월 9일부터 〈경이로운 소문 2: 카운터 펀치〉의 후속으로 방영 중인 tvN 토일 드라마이며, 전작인 아스달 연대기 이후 4년 만의 후속작입니다.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타곤, 은섬, 탄야, 태알하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인데요. 아스달 연대기와 마찬가지로 역대급 제작비가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전작인 아스달 연대기가 제작비 투입 대비 다소 아쉬운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후속작인 아라문의 검이 어떠한 평가를 받을지 더욱더 기대가 되는 부분인데요. 주요 인물인 은섬과 탄야역이 각각 송중기에서 이준기, 김지원에서 신세경으로 바뀐 만큼 바뀐 배우들의 연기력이 주목받을 것 같습니다.

 

[아스달 연대기] 보셨나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 [ ✔ ]

 

 

 

주요 관전 포인트

Point 1. 이번작의 주요 키워드, '전쟁'

김옥빈은 한 인터뷰에서 이번 작품의 키워드는 '전쟁'이라고 밝혔습니다. 전작이 신들의 내부 정치가 중심이었다면, 이번 작품은 외부의 블록버스터급 전쟁에 포인트가 맞춰질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아라문의 검은 아스달 연대기에서 타곤이 왕좌를 차지하고 약 8년이 흐른 이후의 세상을 배경으로 하며, 아래와 같은 상황을 전제로 하고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 8년여의 세월 동안 아스달은 전작에서 타곤에게 학살당한 부족들의 대대적인 반란을 진압하는 데 성공하였다.
  • 아고족은 은섬의 지휘 아래 200년 전 이나이신기 이래 드디어 서른 개나 되는 씨족의 대통일을 이루어냈다.
  • 타곤의 아스달 왕국과 은섬의 아고연합이 아스대륙의 명운을 건 피할 수 없는 대전쟁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화려한 전쟁씬이 주를 이룰 듯하며, 시청자들은 전작인 아스달 연대기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아라문의 검을 보면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oint 2. 스피디한 전개와 인물 표현에 중점

김영현, 박상연 작가는 방영 전 인터뷰에서 '아라문의 검'이라는 제목에는 '아라문이 될 자의 결단, 사명을 받아들이는 자의 결단'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밝혔습니다. 드라마상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은 스피디한 전개와 아스달과 아고연합 간 대격돌에 대한 전쟁 묘사라고 하는데요. 특히 전쟁을 둘러싼 인물 간의 심리와 욕망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하였습니다.

 

Point 3. 바뀐 주역들의 연기력 주목

주요 인물인 은섬과 탄야역이 각각 송중기에서 이준기, 김지원에서 신세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비중 있는 조연들도 대거 교체되었는데요. 교체된 이유는 자세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이들의 연기력이 아라문의 검의 흥망을 가를 듯합니다.

 

이준기야 워낙 연기력이 좋은 배우기 때문에 걱정이 되지는 않지만 신세경은 출연한 드라마마다 연기력 논란이 다소 있었던 배우기 때문에 걱정되는 것은 사실인데요. PV에서 볼 수 있듯이 이번 탄야역은 무난하게 소화할 듯 보입니다.

 

[아스달 연대기] 보셨나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 [ ✔ ]

 

 

 

다시보기

이 작품을 다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작품을 다시 보고 싶으신 분은 제공하는 링크를 활용하면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에서는 무료로 또는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정을 공유하여 1,000원 이내로 모든 OTT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라문의 검 다시보기 - 1

 

아라문의 검 다시보기 - 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