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현재 화제작인 나는 솔로(나는 SOLO)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나는 솔로는 ENA와 SBS 플러스에서 공동 제작한 짝 찾기 리얼리티 프로그램인데요.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나는 솔로 다시보기 나는 솔로 무료보기

나는 솔로의 진행자는 데프콘, 송해나, 이이경이 맡고 있으며, 이들이 중간중간 멘트 치는 것이 굉장히 재밌습니다. 2021년 7월 14일부터 방송을 시작하여 벌써 3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연애 프로그램 중에서도 가장 장수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하트시그널4] 보셨나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 [ ✔ ]

 

 

 

프로그램 소개

앞서 서두에서 말한 대로 나는 솔로는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 프로그램인데요. ENA와 SBS 플러스에서 공동 제작하였습니다.

 

남규홍이 연출한 짝과 스트레인저의 정신적 후속작으로서 포맷이 비슷한데요. 진행과 편집이 올드하다는 평가도 있는 반면, 시대를 초월해 편성이 살아남아 재미와 시청률을 뽑아주는 것으로 검증되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나는 솔로는 짝과 마찬가지로 촬영 중 본명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1호, 2호라고 부르는 대신 가명을 만들어주는데요. 남자 이름은 영수, 영호, 영식, 영철 등이 있고, 여자 이름은 순자, 영자, 정숙, 영숙 등이 있습니다. 다소 구수한 이름들이죠?

 

초기에는 정수, 종수(1~3기 한정), 정식(2기 제외), 영순(1기 한정), 정자(2기 제외), 정순이 있었으나 이름이 서로 유사해서 시청자들이 혼란스러워하는 반응이 많이 나오자, 6기부터는 정수, 정식, 정순, 정자를 빼고 광수, 상철, 옥순, 현숙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때부터 첫 등장 순서는 남자는 영수 → 영호 → 영식 → 영철 → 광수 → 상철 순, 여자는 영숙 → 정숙 → 순자 → 영자 → 옥순 → 현숙 순으로 고정되었습니다. 자신이 어떤 가명인지는 촬영 장소에 도착해야 알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인데 출연자는 자신이 좋은 가명이 걸리길 기대한다고 합니다.

 

[솔로지옥2] 보셨나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 [ ✔ ]

 

 

 

주요 관전 포인트

Point 1. 다른 연애 프로그램과의 차별성

하트시그널, 솔로지옥, 러브캐처, 환승연애, 돌싱글즈 등 정말 많은 연애 프로그램이 국내에서 방영되었는데요. 열거한 연애 프로그램들에 출연한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출중한 외모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스 코리아, 미스 춘향 출신이 있는가 하면 들으면 깜짝 놀랄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유명한 인플루언서도 출연합니다. 때문에 본인을 홍보하기 위해 출연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는데요.

 

나는 솔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정말 현실적인 외모와 직업을 가진 분들이 많이 출연하며, 출연자들의 꾸밈없는 발언과 행동거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아는 사람이 연애 한 번 해보려고 노력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는데요. 앞서 열거한 연애 프로그램들은 마치 잘 짜인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라면, 나는 솔로는 정말 리얼한 남자와 여자 간의 대화와 행동을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Point 2. 다양한 기획과 특집

전작 짝에서는 모태솔로 특집, 1번 더 (재출연자) 특집, 연예인 특집, 30대 특집, 골드미스 특집, 불개미 (불같은 개성의 미녀) 특집, 못매남 (못생겼지만 매력적인 남자) 특집, 농촌 특집, 돌싱 특집, 연상연하 특집, 해외특집 등 다양한 기획을 진행했습니다.

 

나는 솔로도 대체로 짝 특집기획을 따라가고 있는 편인데요. 단, 짝과 달리 나는 솔로는 한 기수 기간이 훨씬 길기 때문에(기수당 평균 7회) 특집이 소진되는 속도가 다소 느립니다. 위에서 열거한 것들 중 외전 나솔사계에서 두 차례 진행한 재출연자 특집을 제외하면 실제로 진행한 특집은 모태솔로(12기), 돌싱 특집(10기, 16기) 뿐인데요. 나는 솔로가 엄청나게 화제가 되고 있는 만큼 짝의 기획과 특집을 하나하나 다 따라갈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기수가 거듭해도 지루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무빙] 보셨나요?

지금 확인해보세요! [ ✔ ]

 

 

 

다시보기

이 작품을 다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작품을 다시 보고 싶으신 분은 제공하는 링크를 활용하면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에서는 무료로 또는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정을 공유하여 1,000원 이내로 모든 OTT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는 솔로 다시보기 - 1

 

나는 솔로 다시보기 - 2

 

나는 솔로 다시보기 - 3

 

나는 솔로 다시보기 - 4

반응형
댓글